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은혜

비상문 연 30대 승객‥"답답해서 빨리 내리려고"

비상문 연 30대 승객‥"답답해서 빨리 내리려고"
입력 2023-05-27 20:00 | 수정 2023-05-27 20:06
재생목록
    ◀ 앵커 ▶

    어제 대구공항에서 2백 미터 상공에 떠 있던 여객기의 비상문이 갑자기 열리는 아찔한 사고가 있었죠.

    승객들은 극도의 공포에 떨어야 했는데요.

    당시 비상문을 열었던 30대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답답해서, 빨리 내리고 싶어 비상문을 열었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김은혜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항공기 안으로 거센 바람이 들어오고, 승객들은 몸이 기울어진 채로 힘겹게 버팁니다.

    제주를 출발해 대구공항 착륙을 위해 하강 중이던 항공기의 비상문이 열린 겁니다.

    200미터 상공에서 비상문을 열어 200명 가까운 승객들을 공포에 빠뜨린 건 30대 남성 이 모 씨.

    비상문 바로 옆자리에 앉아 있던 이 씨는 착륙 안내 방송이 나오자, 갑자기 비상문 손잡이를 당겨 문을 열었습니다.

    3분가량의 공포의 비행 뒤 항공기가 무사히 공항에 내리자, 이 씨는 돌연 벨트를 풀고 비상구 밖으로 뛰어내리려 했습니다.

    키가 185센티미터가 넘는 거구인 이 씨를 승무원뿐 아니라 승객들이 달려들어 끌어 올렸고, 이후 바닥에 눕혀 제압을 한 뒤 출동한 경찰에 인계했습니다.

    [박시찬/사고 항공기 탑승객]
    "착지(착륙)를 하자마자 승무원분들이 벨트를 풀고 먼저 그 자리로 가셨어요. '위험하니까 물러서십시오' 이런 말도 하셨었고… 승무원분들이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를 계속 외치셨거든요. 그래서 저도 뛰어가서 당겼죠."

    한동안 진술을 거부하던 이 씨는 "스트레스와 답답함 때문에 빨리 내리고 싶어서 비상문을 열었다"고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김형수/대구 동부경찰서 형사과장]
    "(이 모 씨가) 최근에 실직을 하신 것 같습니다. 거기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아오던 중에 (비행기 안이) 많이 답답했다…"

    체포 당시 이 씨는 술을 마신 상태가 아니었고 정신 질환 이력 등도 확인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추가 조사를 마친 경찰은 이 씨에 대해 항공보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MBC뉴스 김은혜입니다.

    영상취재: 마승락(대구)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