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구승은

병원장도 주의 줬다는데‥코카인에 케타민까지

병원장도 주의 줬다는데‥코카인에 케타민까지
입력 2023-03-03 06:43 | 수정 2023-03-03 06:44
재생목록
    ◀ 앵커 ▶

    배우 유아인 씨의 프로포폴 투약 횟수가 많다며, 의료진이 주의를 줬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유 씨 모발에선 프로포폴과 대마는 물론, 코카인과 케타민까지 검출됐습니다.

    구승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유아인 씨가 2021년 시술 목적으로 방문했던 피부과 병원 중 한 곳입니다.

    병원 측은 유 씨의 방문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구체적인 시술 내역은 함구했습니다.

    환자가 통증을 호소할 때만 수면 마취용 프로포폴을 처방했다는 설명만 내놨습니다.

    [OO 의원 관계자]
    "(유아인 씨가) 관리는 받으셨어요. 저희는 통증 있는 시술 할 때만 수면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문제가 되거나 하지 않아요."

    유 씨가 지난 2021년에만 서울시내 병원에서 처방받은 프로포폴은 73차례에 걸쳐 4,497밀리리터에 이릅니다.

    경찰은 유 씨가 간단한 시술의 경우에도 통증을 과장하는 방식으로 수면 마취를 요구해 프로포폴을 맞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여러 병원에서 이뤄진 잦은 프로포폴 투약을 의료진도 우려했다는 정황까지 확인했습니다.

    병원장이 유 씨에게 "너무 많이 수면 마취를 하면 안 된다", "병원을 옮겨 다니면 안 된다"며 주의를 주는 듯한 메시지를 보냈다는 겁니다.

    이에 대해 유 씨 측 관계자는 "피부질환을 앓아온 유 씨에게 '바늘 공포증'이 있어 수면 마취를 요청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프로포폴 만이 아니었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유 씨의 모발을 검사한 결과, 앞서 확인된 프로포폴과 대마 외에도 코카인과 케타민까지 검출돼 모두 마약류 성분 4종류 투약이 확인된 겁니다.

    코카인은 중독성과 환각성이 강력해 필로폰, 헤로인과 함께 3대 마약으로 불립니다.

    유 씨 측은 코카인에 대해선 별다른 해명을 내놓지 않았지만, 케타민의 경우는 역시 수면 마취, 의료용 목적이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유씨가 방문한 병원 등을 상대로 케타민 처방 이유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 유 씨의 휴대전화에서 확보한 지난 8년 간 문자메시지 46만여 건을 분석하는 등, 구체적인 마약 구입과 투약 경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구승은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