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1부 오늘의 주요뉴스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3-03-15 06:01 | 수정 2023-03-15 06:02
재생목록
    ◀ 앵커 ▶

    실리콘밸리은행 파산의 충격 속에, 미국의 2월 소비자물가가 1년 5개월 만에 가장 적은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연준이 다음 주 기준금리를 결정할 때, 0.25%포인트만 올리거나 아예 동결할 거란 전망이 확산 되고 있습니다.

    ◀ 앵커 ▶

    정부가 오늘, 대중교통 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시점을 발표합니다.

    다음 주 월요일인 20일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는데, 병원과 요양원 등 취약시설은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한일정상회담이 내일로 다가온 가운데, 대통령실은 주요 방일 일정을 공개하며 "한일 관계 개선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야당은 일본에 일방적으로 양보한 "굴욕적 무능 외교"라며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이 일주일에 최대 69시간까지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근로시간 제도 개편안을 재검토해 보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MZ세대 노동자들의 반대 여론을 고려한 것으로, 속도 조절과 내용 수정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 앵커 ▶

    미군 무인정찰기가 흑해 상공에서 러시아 전투기와 충돌해 추락했다고 미군 유럽사령부가 밝혔습니다.

    미국은 러시아 전투기가 고의로 충돌했다며 러시아 대사를 초치해 강력 항의했지만, 러시아는 "미군 무인기가 조종력을 상실해 스스로 충돌했다"고 반박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