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김민형

강남 한복판서 여성 납치·살해‥3명 검거

강남 한복판서 여성 납치·살해‥3명 검거
입력 2023-04-01 07:07 | 수정 2023-04-01 09:04
재생목록
    ◀ 앵커 ▶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여성을 차량으로 납치한 뒤 숨지게 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숨진 여성의 시신은 대전에서 발견됐습니다.

    김민형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한적한 길가에 승용차를 세워둔 남성 두 명이 한 여성을 강제로 끌고 갑니다.

    안간힘을 쓰며 버티던 여성을 제압한 뒤 차량 뒷좌석에 태워 그대로 출발합니다.

    피의자들은 모두 30대 남성, 여성을 납치하기 두 시간 전부터 근처에 차량을 세우고 피해자를 기다렸습니다.

    [인근 아파트 주민]
    "그 여자분의 귀가 시간을 알든가 아니면 걸어오는걸 보지 않았을까요. 그러지 않고서야 그렇게…"

    경찰은 해당 차량에 대해 수배를 내린 뒤 추적에 나섰고, 대전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버려진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이들은 다시 피해자를 태웠던 차량을 버리고, 다른 차량과 택시 등을 이용해 충북 청주와 경기도 성남으로 달아났습니다.

    범행 약 서른다섯 시간 만인 10시 45분쯤 경찰은 일당 중 한 명을 성남 모란역 역사 안에서 붙잡았습니다.

    다른 공범은 성남의 한 모텔에서 검거했고, 추가로 확인된 공모 피의자 1명도 서울 논현동에서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납치에 쓰인 차량에서 혈흔이 발견되고 피해자를 살해했다는 일당의 자백을 토대로 대전시 대청댐 인근을 수색해 시신을 찾았습니다.

    경찰은 제3의 공범이 더 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자세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피의자들은 가상화폐 관련 사기에 연루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MBC뉴스 김민형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