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1부 오늘의 주요뉴스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3-05-23 06:02 | 수정 2023-05-23 06:02
재생목록
    ◀ 앵커 ▶

    일본을 방문 중인 오염수 시찰단이 오늘은 후쿠시마 제1원전 현장 점검을 벌입니다.

    제주 어민들이 방류 계획 철회를 요구하며 해상 시위를 벌인 가운데, 국회 오염수 세미나에서는 시찰단 활동의 실효성을 놓고 여야간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 앵커 ▶

    조금전 끝난 축구 20세 이하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우리 대표팀이 우승 후보 프랑스를 2대 1로 꺾는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볼 점유율에선 뒤쳐졌지만, 탄탄한 수비와 빠른 역습, 침착한 골 결정력이 빛났습니다.

    ◀ 앵커 ▶

    전세 사기 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안이 어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법안소위를 통과했습니다.

    피해자들에게 최우선 변제금을 10년 동안 무이자로 빌려주는 내용을 담았는데 피해자들은 빚에 빚을 더하는 정책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앵커 ▶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핵심 피의자인 윤관석 의원을 불러 12시간 넘게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후원자를 자처한 사업가가 송영길 전 의원 보좌관에게 5천만 원을 건넨 것으로 잠정 결론내고, 관련된 의원들을 차례로 조사할 계획입니다.

    ◀ 앵커 ▶

    세번째 도전을 하루 앞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잠시 후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 조립동에서 발사대로 이동합니다.

    누리호는 오전 중 발사대에서 하늘을 향해 기립한 뒤 전력 공급 등 발사 준비 작업을 이어갑니다.

    ◀ 앵커 ▶

    어제 저녁 서울 송파구 강남구 등 동남부 일대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와 함께 지름 5에서 10mm 크기의 우박이 쏟아져 퇴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