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윤성철

괌 공항 오늘 운영 재개‥한국 관광객 순차 귀국

괌 공항 오늘 운영 재개‥한국 관광객 순차 귀국
입력 2023-05-29 08:10 | 수정 2023-05-29 08:11
재생목록
    ◀ 앵커 ▶

    '슈퍼 태풍' 마와르 때문에 막혔던 괌의 항공기 운항이 오늘부터 재개됩니다.

    우리 여행객 3천4백여 명이 단수와 정전 등으로 불편을 겪었는데요.

    일단 한숨 돌리게 됐습니다.

    윤성철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태풍 상륙으로 괌 현지에 발이 묶였던 한인 관광객들이 고국의 품으로 돌아옵니다.

    외교부는 "괌 현지 국제공항 운영이 현지 시간으로 오늘 오후 3시 재개돼, 대한항공 여객기가 오늘 오후 5시에 도착해 오후 7시 인천으로 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괌 국제공항 측은 당초 오는 30일 운영을 재개한다는 방침이었지만 복구 작업이 순조로워 일정을 하루 앞당겼습니다.

    하지만 현지에 체류 중인 한인 관광객이 3천4백여 명에 달하는 만큼 완전 귀국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괌 노선을 늘리거나 좀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는 항공기를 투입하는 방안 등을 두고 국토부에 협조를 요청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지에서 불편을 겪고 있는 관광객들에 대한 지원도 속속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인 의사가 운영하는 임시 진료소가 문을 열어 응급환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약이 떨어져 발만 동동 구르던 만성질환자와 어린이 환자의 처방 진료도 가능해, 급한 불을 끌 수 있게 됐습니다.

    [최희연/괌 관광객]
    "마트에 가면 기침약 이런 건 있어요. 타이레놀 몇 개 가져온 건 남편이 이제 다 썼고…"

    한인 교회와 교민 단체의 협조를 얻어 임시 대피소 세 곳도 황급히 마련했습니다.

    [오요한/괌 현지 교회 담임 목사]
    "정말 고생해서 막 우시더라고요. 그리고 목욕하러… 며칠을 목욕을 못하신 분들이 계셔서 그런 분들은 지금 목욕하시고… 그렇게 도와드릴 수 있는 거죠."

    외교부는 우리 국민의 안전한 귀국을 위해 괌에 투입되는 첫 항공편을 이용해 신속대응팀 4명을 현지에 급파한다는 계획입니다.

    MBC뉴스 윤성철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