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강나림

애플 9년 만에 신제품‥'혼합현실' 헤드셋 공개

애플 9년 만에 신제품‥'혼합현실' 헤드셋 공개
입력 2023-06-06 06:50 | 수정 2023-06-06 06:51
재생목록
    ◀ 앵커 ▶

    애플이 9년 만의 신제품 '비전 프로'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아직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이른바 혼합현실을 적용한 헤드셋인데 내년 중 미국 시장에서 먼저 첫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뉴욕에서 강나림 특파원입니다.

    ◀ 리포트 ▶

    애플이 현지시간 5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세계 개발자 대회에서 신제품인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팀 쿡/애플 최고경영자]
    "기쁘게도 혁신적인 신제품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증강현실 플랫폼을 소개하게 됐습니다. 여기 보시죠!"

    혼합현실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혼합한 개념으로, 현실과 가상 현실 간에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비전 프로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가 마치 물리적인 공간에 있는 것처럼 상호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메라와 센서를 적용해 별도의 다른 도구 없이 눈동자와 손, 음성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작동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팀 쿡/애플 최고경영자]
    "물리적 공간에서와 마찬가지로 디지털 콘텐츠를 보고, 듣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비전 프로는 가장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도구인 눈과 손,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또 실제 공간에 영상을 띄워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 작성, 영상 편집 등 PC나 모바일로 하던 작업을 할 수 있고, 집에서도 대형 스크린을 띄워 영화관에서처럼 영화 감상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의 신제품 공개는 2014년 애플 워치 이후 9년 만으로, 비전 프로는 1천 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7년 동안 개발해 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비전 프로 공개 이후 애플 주가는 장중 한때 사상 최고치인 185달러까지 치솟았지만, 장 막판에는 흥행 가능성에 대한 의문 등으로 오히려 하락 마감했습니다.

    비전 프로의 가격은 3499달러, 우리 돈 456만 원부터 시작하며, 내년 초 미국 시장에 처음 출시될 예정입니다.

    뉴욕에서 MBC뉴스 강나림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