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대국민 담화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대국민 담화
입력 2024-03-27 12:05 | 수정 2024-03-27 12:53
재생목록
    ◀ 앵커 ▶

    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기간을 하루 앞두고 선거관리위원회가 잠시 뒤 대국민담화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다음 달 10일 치러지는 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대한 공정성을 강조할 예정인데요.

    특히 이번 총선부터는 사전투표함 보관장소 CCTV를 24시간 공개하고, 개표 과정에서 수검표 절차도 추가되는 만큼 투개표 절차의 투명성을 높이겠다는 점을 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일부터는 2주간의 선거운동이 본격 시작됩니다.

    선거운동 과정에서 벌어질 수 있는 금품수수 행위나, 허위사실 공표 등을 포함한 중대선거범죄에 엄중 대응하겠다는 방침도 언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보자들에게는 상대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공표나 비방을 삼갈 것을, 유권자에게는 정당과 후보자에 대한 정책, 공약 확인을 당부할 걸로 보입니다.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의 대국민 담화 직접 들어보시죠.

    ◀ 노태악/중앙선거관리위원장 ▶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내일부터 제22대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국회의원선거는 국가 운영의 토대가 되는 법률을 만들고, 정부의 정책 집행을 감시하는 동시에 나라 살림을 심의하고 의결할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국민을 위해 제대로 일할 대표를 잘 선택하려면 무엇보다 먼저 정책선거가 실현되어야 합니다.

    후보자는 허위사실과 비방 등 상대방에 대한 비난과 공격보다 실현 가능한 정책과 공약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해야 합니다.

    유권자는 정당·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확인하고 살펴봐야 합니다.

    언론은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정책선거 분위기를 조성해 주십시오.

    유권자 여러분!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라고 합니다.

    유권자의 의사가 선거라는 민주적 절차를 통해 그 결과에 오롯이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전투표함 보관장소 CCTV를 24시간 공개하고, 개표과정에 수검표 절차를 추가하여 투·개표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절차뿐만 아니라 선거운동의 공정도 중요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금품수수나 매수, 허위사실공표 등 선거질서를 해치는 중대선거범죄에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는 선거의 근간을 훼손하는 중대한 위법행위이므로 모든 공직자는 중립의 자세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선거는 국민의 선택을 받기 위한 치열한 대결의 장입니다. 동시에 승복과 포용으로 갈등과 대립을 치유하고 국민통합을 이루어가는 아름다운 과정이 되어야 합니다.

    정당·후보자는 유권자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유권자는 당선자에게 축하의 박수를, 낙선한 후보자에게 격려를 보내 주십시오.

    선거관리위원회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선거관리를 통하여 모든 국민이 화합하고 하나가 되는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이번 선거가 극단의 정치대결을 넘어 희망찬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