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아파트 담보대출을 온라인으로 갈아타는 서비스가 얼마 전 출시됐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출 금리 부담이 얼마나 어떻게 줄어드는 겁니까?
Q. 말씀하신 것처럼 신청 금액이 2조. 이렇게 되면서 굉장히 인기인데 은행들끼리 더 낮은 금리를 내놓으면서 경쟁이 붙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소비자 입장에선 대출금리가 낮아져 좋다고 하지만 은행 입장에서는 어떤 이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겁니까?
Q. 이 주담대 갈아타기가 부동산 시장을 크게 봤을 때 거기엔 어떤 영향을 준다고 보세요?
Q. AI 관련 주제로 넘어가 보죠.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 개발사인 오픈 AI의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가 삼성전자 경영진 등과 만나 AI 반도체 공급망 논의를 시작한다고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 이건 의미를 어떻게 봐야 합니까?
Q. 오픈 AI가 삼성전자랑 손잡을 수도 있고, SK하이닉스랑 손잡을 수도 있고, 아님 다 할 수도 있는데 계약 전망은 어떻게 보세요?
Q. 증시 얘기로 넘어가 보죠. 새해 들어 미국과 일본 주식시장은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유독 한국 증시 약세 원인을 뭐라고 꼽으시겠습니까?
Q. 지금 중국이 우리 돈으로 186조 원의 유동성을 시중에 공급하기로 했는데 경기가 얼마나 안 좋은 겁니까?
Q. 이 효과가 언제까지 지속이 될까요. 이거 너무 일시적인 조치 아닌가 싶기도 한데, 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어떤 조건이 있으면 중국 경기가 다른 모멘텀을 좀 찾을 수 있다고 보세요?
기사 본문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할 경우, [MBC 뉴스외전]과의 인터뷰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뉴스외전
[뉴스외전 경제 '쏙'] 정철진 "주담대 갈아타기로 집주인 버티기‥단기 집값 급락 막을 수도"
[뉴스외전 경제 '쏙'] 정철진 "주담대 갈아타기로 집주인 버티기‥단기 집값 급락 막을 수도"
입력
2024-01-25 15:45
|
수정 2024-01-25 16:22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