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외전

[경제쏙] 목표주가 반토막, SK하이닉스 운명은?

[경제쏙] 목표주가 반토막, SK하이닉스 운명은?
입력 2024-09-19 15:13 | 수정 2024-09-19 15:36
재생목록
    출연: 정철진 경제평론가

    Q. 미국 연준이 4년 반 만에 마침내 기준금리를 인하했는데요. 한꺼번에 0.5%p 내리는 이른바 '빅 컷'을 단행했습니다. 0.25%p냐 0.5%p냐, 인하폭을 놓고 시장의 예측이 엇갈렸었는데, 0.5%를 택한 이유, 뭐라고 봐야 할까요?

    Q. 파월 의장, 미국의 경기 침체 우려에 대해 이런 발언을 했습니다. "지속적으로 둔화하는 인플레이션 상황 속에서 노동시장의 강세를 유지할 수 있다는 우리의 자신감을 반영했다"고 했네요. 경기침체는 없을 거라는 뜻인가요?

    Q. 향후 금리 향배를 알 수 있는 점도표도 공개가 됐죠. 전망을 어떻게 보세요?

    Q. 뉴욕증시가 연준 발표 앞두고 회복되는 듯하다가 빅 컷 단행에 하락 마감했는데요. 시장의 반응은 0.5%p 금리 인하를 우려하는 것 같습니다. 이건 어떻게 봐야 할까요?

    Q. 오늘 국내 증시 흐름은 어떻습니까? 기준금리 빅 컷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나요?

    Q. 지금 우리 오늘 시장 같은 경우는 어제의 미국의 금리 인하보다는 AI반도체 영향인데, 특히 그중에 모건스탠리가 SK하이닉스 목표주가를 절반 이하로 떨어트린 게 컸다, 지금 이거잖아요. 그럼 떨어뜨리는 이유는 뭐였어요?

    Q. 반도체가 고점을 통과했다는 분석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증시에서는 한국 반도체가 당분간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란 의견과, 우려가 과장돼 있다는 주장이 엇갈리는 것 같습니다. 평론가님은 어느 쪽이신가요?

    Q. 주택담보대출 현황과 부동산 추이도 짚어보겠습니다. 9월 들어 추석 연휴 전까지 5대 시중은행의 주담대가 2조 천억 원 정도 늘었습니다. 8월 주담대 증가 규모가 8조 9천억 원이었으니까 증가세는 좀 주춤해진 건데요. 증가세가 둔화된 요인은 뭔가요?

    Q. 서울 인기 지역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부동산 시장, 거의 과열 양상을 보여왔는데요. 주담대 증가세가 꺾였으니 좀 안정을 되찾을까요?

    기사 본문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할 경우, [MBC 뉴스외전]과의 인터뷰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