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외전

[경제쏙] 정철진 "K증시 극심한 저평가‥해법은 행동주의펀드?"

[경제쏙] 정철진 "K증시 극심한 저평가‥해법은 행동주의펀드?"
입력 2024-10-24 15:46 | 수정 2024-10-24 16:11
재생목록
    출연: 정철진 경제평론가

    Q. 뉴욕 증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3대 지수 모두 하락했습니다. 지난번에 말씀하신 미국채 금리 상승세, 이게 원인입니까?

    Q. 추가적으로 금리 인하하는 데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렇게 봐야 해요?

    Q. 미국 증시에서는 또 보니까 애플이 떨어졌어요. 이거 어떻게 봐야 합니까?

    Q. 미국을 볼 때 저희가 지금 주시하는 게 대선 아니겠습니까?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금 우세하다. 이런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게 증시에 부담이 되고 있다. 이렇게 해석하는 보도들도 있어요. 무슨 이야기입니까?

    Q. 대선이 있으니까 이런 불확실성이 커지니까 그런 시각이 더 많아지는 것 같기는 합니다. 미국에서는 또 보니까 지금 트럼프 이야기를 하셨지만 트럼프를 지지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깜짝 실적발표를 했습니다.

    Q. 우리 시장만 영향을 못 받고 있는 거네요, 지금 종가를 보니까 현대차가 마이너스 5.2%,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SK하이닉스도 실적발표 했잖아요. 역대급이다, 이런 이야기가 나왔어요.

    Q. 지금 SK하이닉스 1.1% 상승으로 끝났대요. 주가에 왜 이렇게 반영이 안 되는 거예요? 실적과 상관없이 주가가 가고 있고 이런 상황.

    Q. 오늘부터 산업용 전기요금이 9.7% 올랐다. 한전으로서는 그나마 한숨 돌렸다 이렇게 이야기가 나오기는 합니다만 부족하다. 이런 이야기도 나와요.

    Q. 적자 구조를 깨려면 체계 개선이 필요하다. 이렇게 보시는 거네요?

    기사 본문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할 경우, [MBC 뉴스외전]과의 인터뷰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