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박윤수

3지대도 '정권심판' 가세‥개혁신당, '탄핵'까지 거론

3지대도 '정권심판' 가세‥개혁신당, '탄핵'까지 거론
입력 2024-03-29 06:48 | 수정 2024-03-29 06:52
재생목록
    ◀ 앵커 ▶

    제3지대 정당들도 본격 선거전에 들어갔습니다.

    '정권심판'에 한목소리를 내면서, 대안정당으로의 존재감을 알리는데 주력했는데요.

    개혁신당에선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사유가 될 만한 부분이 충분히 있다"는 말까지 나왔습니다.

    박윤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녹색정의당은 유일한 지역구 현역인 심상정 후보가 출마한 경기도 고양에서 공식 선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녹색정의당이 그동안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고개를 숙이면서, "정권 심판을 더불어민주당 혼자 할 수는 없다"고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김준우/녹색정의당 상임대표]
    "윤석열 정권이 민생을 파탄 내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동안 최선두에서 시민들의 눈높이만큼 싸우지는 못했습니다."

    대전과 광주를 잇따라 찾은 새로운미래는,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을 썩은 나무에, 더불어민주당을 썩은 도끼에 빗대 '새로운 정치'를 부각시켰습니다.

    [박원석/새로운미래 공동선대위원장]
    "번뜩이고 날카로운 도끼가 돼서 대한민국 정치, 낡은 정치 쳐 내고 새로운 정치 만들겠습니다."

    수도권을 돌며 지지를 호소한 개혁신당도 "정권 심판이 정치개혁의 시작"이라고 가세했습니다.

    [천하람/개혁신당 총괄선대위원장]
    "(국민의힘이) 무슨 범죄 세력을 심판해야 된다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저는 묻고 싶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야말로 범죄 세력 아닙니까."

    지역구 후보자가 없는 조국혁신당은 조국 대표의 고향인 부산을 찾아 "부마항쟁으로 민주화를 이끈 부산에서부터 동남풍을 일으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조국/조국혁신당 대표]
    "보수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실제 조국혁신당을 찍고 있고, 이분들도 윤석열 정권은 더이상 눈 떠주고 못 봐주겠다. 뭐 부산말로 눈꼴시럽다…"

    윤 대통령의 최측근인 주진우 국민의힘 후보가 출마한 부산 해운대에서 기자회견을 연 조국 대표는, 앞으로 "윤석열 정권 탄생과 행태에 책임 있는 여당 후보들이 출마한 지역구를 골라 선거 운동을 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MBC뉴스 박윤수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