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영상 메시지를 통해서 오는 6월 3일 치러진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선언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오후에는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국회 본청 앞에서 역시 출마선언을 하는 등 각 진영 주자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김지인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선언했습니다.
미리 녹화한 10여 분 분량의 다큐멘터리 형식 영상을 공개하고, "주권자 외침에 응답하기 위해 출마했다"며 대선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그냥 이름만 있는 대한민국이 아니라,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 대한국민의 훌륭한 도구, 최고의 도구 이재명이 되고 싶습니다."
이어 자신이 그동안 내세운 정책 구호인 '먹사니즘'과 '잘사니즘'을 강조하며, 실용주의를 해법으로 제시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내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자로서의 비전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비명계 주자 중 한 명인 김동연 경기지사는, 관세전쟁 대응차 찾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현지진출한 자동차부품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경제 정책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 본청 앞에서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보수진영 내에서 비상계엄을 비판하고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을 주장해 온 만큼 비상계엄 해제 요구와 탄핵소추가 의결된 국회를 정치 복귀 선언 장소로 택했습니다.
먼저 출사표를 던진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은 서울 청계천 전태일기념관에서 청년들을 만난 뒤 이어 한국노총을 방문하면서 과거 노동운동가 이력을 부각하는 행보를 이어갑니다.
개혁신당의 대권주자인 이준석 의원은 서울 강남에 차린 선거사무소 벽면을 개혁신당을 상징하는 오렌지색으로 칠하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MBC뉴스 김지인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12MBC 뉴스
김지인
김지인
이재명 "진짜 대한민국 만들 것"‥한동훈도 출마 선언
이재명 "진짜 대한민국 만들 것"‥한동훈도 출마 선언
입력
2025-04-10 12:08
|
수정 2025-04-10 13:52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