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박하명 캐스터

찬바람에 꽃샘추위 계속‥전국 곳곳 대설특보

입력 | 2025-03-18 06:29   수정 | 2025-03-18 06:3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밤사이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출근길 도로가 어는 곳도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 앵커 ▶

자세한 날씨 소식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박하명 캐스터, 전해주시죠

◀ 기상캐스터 ▶

오늘 아침 전국에 눈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들은 시간당 3에서 5cm 안팎의 강한 눈이 내리는 곳도 있는데요.

밤사이에 서울 강북구에는 12cm 안팎, 경기 남양주에도 9.8cm 안팎의 눈이 내려 쌓였습니다.

서울에는 역대 가장 늦은 대설특보가 발효되어 있고요.

그 밖의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와 호남, 일부 영남 지역에는 대설주의보가, 강원 북부에는 대설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앞으로 강원 산지와 동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최고 30에서 40cm 이상, 강원 내륙 지역에 최고 20cm 이상, 영남 지역에도 최고 10에서 20cm 안팎의 많은 눈이 내리겠고요.

경기 북부와 동부에 3에서 8cm, 서울을 비롯한 그 밖의 수도권 지역에는 1에서 5cm 안팎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수도권 지역은 오늘 아침까지, 강원 내륙과 충청,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는 오늘 오전까지, 강원도와 영남 제주 산지는 오늘 오후까지 시간당 1에서 5cm 이상의 강한 눈과 함께 벼락과 돌풍, 우박도 동반될 수 있겠는데요.

특히 강원 산지에는 시간당 10cm 이상의 눈폭탄이 떨어질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