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박선영 리포터

[와글와글] "해외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과일청'"

입력 | 2025-04-28 06:40   수정 | 2025-04-28 06:43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최근 해외에서 한국 음식이 큰 사랑을 받으면서 SNS에서 김밥을 만드는 영상이나, 꿀떡에 시리얼처럼 우유를 부어먹는 레시피가 인기를 끌기도 했죠.

이번에는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과일청이 ′해외에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한국 음식′ 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돼 화젭니다.

글쓴이는 ″과일청을 해외에서는 ′코리안 스타일 시럽′ 또는 ′청′이라고 부른다″면서, 과일청을 만들어 먹는 해외 인플루언서들의 영상을 소개했는데요.

실제로 유튜브나 틱톡 등 SNS에서는 ′청′ 또는 ′코리안 청′ 등을 검색하면 수많은 영상이 뜨는 걸 확인할 수 있고요.

특히 유명 유튜버 닉 디지오바니가 올린 ′코리안 스트로베리 시럽′이란 영상의 경우, 분량이 불과 29초에 불과하지만 조회 수가 9천9백여만 회를 넘길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는 SNS에서 유행하는 딸기 시럽 만들기를 따라 해보겠다며 영상을 시작하고요.

만드는 과정과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는데요.

누리꾼들은 ″정말 맛있어 보인다″, ″여러 과일로 만들어보고 싶다″라는 댓글을 다는가 하면,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을 공유하기도 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