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iMBC 연예

유아유 수아 "새로운 출발, 설레면서도 낯설어"

입력 | 2025-05-28 16:16   수정 | 2025-05-28 16:21
드림캐쳐(DREAMCATCHER) 유닛 유아유(UAU) 수아가 새 출발에 나서는 소감을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유아유(지유, 수아, 유현)의 첫 미니 앨범 '플레이리스트 #유 아 유(Playlist #You Are You)'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유아유는 드림캐쳐가 데뷔 8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닛으로, 지유, 수아, 우현 세 멤버의 이름에서 한 글자씩 가져와 유아유라는 이름이 완성됐다. '너는 너야'라는 의미를 내포함과 동시에, 음악으로 '나'다울 수 있는 시간을 보내며 편안하고 자유로운 자신을 마주하길 바란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수아는 데뷔를 앞둔 소감을 묻는 질문에 "세 명이서 새로운 출발을 한다는 생각에 설레면서도 낯설다. 재밌게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또 우리의 음악을 인생에서, 또 일상에서 많이 편안하게 들어주시길 바란다. 개인적으론 기대가 큰 마음이다"라고 답했다.

이들의 데뷔 앨범에는 두 개의 타이틀을 비롯해 총 4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2 먼스(2 Months)'는 사랑을 갈구하는 상대에게 자신과 속도를 맞춰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곡이며, 또 다른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는 당당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싶은 심정을 노래한다. 이 밖에 연인에게 무한한 희생을 바라면서도 마음 한편에 있는 작은 미안함을 담은 '새크리파이스(Sacrifice)', 맞는 거 하나 없었지만 한때 사랑했던 상대에게 앞으로의 응원을 전하는 '굿 럭(Good Luck)'이 함께한다.

수아는 이번 앨범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술" 같은 앨범이라 소개하며 "앨범의 제목이 '플레이리스트'인 만큼, 수록곡을 들으며 술을 마시면 분위기에 취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그런 무드를 담았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