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이문현

민주당 호남·수도권 당심 확보 행보‥국민의힘 2차 경선 후보 4명 압축

입력 | 2025-04-22 08:56   수정 | 2025-04-22 08:56
민주당 호남수도권 당심 확보 행보국민의힘 2차 경선 후보 4명 압축민주당 호남수도권 당심 확보 행보국민의힘 2차 경선 후보 4명 압축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들이 호남과 수도권 순회경선을 앞두고 오늘 해당 지역 당심을 끌어안기 위한 정책 행보에 나섭니다.

이재명 경선 후보는 공개 일정을 잡지 않았지만, SNS에 새로운 정책 공약을 발표하며 당원들의 지지를 호소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경수 후보는 전주 민주당 전북도당과 광주 양동시장, 광주시당을 잇따라 방문해 호남 지역 당심 확보에 주력하고, 김동연 후보는 비정규직 관련 정책과 수도권 지역 공약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국민의힘은 ′100% 국민여론조사′로 오늘 2차 경선에 진출할 후보 4명을 발표합니다.

컷오프 결과 발표를 앞두고 김문수 경선 후보는 대학가 주변에 ′반값 월세존′을 만들겠다는 ′청년세대 부동산 3대 공약′을 발표했고, 한동훈 후보는 전국에 ′5개의 서울′을 조성해 수도권 집중 문제를 해소하겠다는 정책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홍준표, 안철수 후보 등은 언론 인터뷰에 집중하면서, 2차 경선을 앞두고 당심 모으기에 주력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