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25-01-22 06:01   수정 | 2025-01-22 06:0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윤석열 대통령이 헌재 탄핵심판 변론에 처음 출석했지만 계엄 포고령은 집행 의사나 실행 계획이 없었고 국회의원들을 끌어내라고 지시한 적도 없다는 변명과 부인으로 일관했습니다.

비상입법기구 예산 관련한 이른바 ′최상목 쪽지′도 최 대행에게 건넨 적 없다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책임을 돌렸습니다.

◀ 앵커 ▶

윤 대통령은 헌재 변론이 끝난 직후 국군서울지구병원에 들러 진료를 받고 밤 9시가 넘어서야 서울구치소로 복귀했습니다.

병원 진료 일정을 몰랐던 공수처 검사와 수사관들은 윤 대통령을 강제 구인하기 위해서 구치소에서 대기하다가 빈손으로 철수했습니다.

◀ 앵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과 동시에 대규모 인프라 투자 관련 발표를 예고하는 등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바이든표 행정명령′ 등 78건도 무더기로 폐기해 미국 정부의 정책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 앵커 ▶

대구 중구내륙고속도로 현풍나들목 부근에서 만취 상태의 운전자가 몰던 SUV 차량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고 전복됐습니다.

인천공항고속도로 금산 나들목 인근에선 승용차가 정차 중인 택시를 들이받아 3명이 다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