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iMBC 연예

킥플립 "2집 음방 1위 하면 아카펠라 무대 선보일 것"

입력 | 2025-05-26 14:40   수정 | 2025-05-26 14:41
그룹 킥플립(KickFlip)이 공약을 내걸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킥플립(계훈, 아마루, 동화, 주왕, 민제, 케이주, 동현) 미니 2집 'Kick Out, Flip Now!'(킥 아웃, 플립 나우!)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FREEZE'(프리즈)와 '제끼자', '언젠가 태양은 폭발해', 'Electricity'(일렉트리시티), 'Complicated!!'(컴플리케이티드!!), 'Code Red'(코드 레드), 'How We KickFlip'(하우 위 킥플립)까지 총 7트랙이 수록된다.

'FREEZE'는 90년대 감성의 기타 리프 위 글리치합, 하이퍼팝 신스를 현대적으로 결합한 하이브리드 팝 펑크 기반의 댄스곡이다. 우리만의 비밀 아지트를 향해 질주하는 킥플립의 유쾌한 반항을 그렸다.

킥플립은 지난 미니 1집 'Flip it, Kick it!'으로 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써클차트 출하량 기준 32만 2000장을 달성해 주간 앨범 차트와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7만 6881장을 기록해 공식 초동 인증을 수여받는 등 성공적 첫 발을 뗐다.

이와 관련 동하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건 팬들 덕분이다. 멤버들과 '팬들이 주신 사랑만큼 더 멋진 무대로 보답해 앞으로 나아가자'고 이야기 나눴다"고 귀띔했다.

계훈는 이번 활동 목표에 대해 "1집을 마무리하면서 내가 선택한 길을 포기하지 않은 것이 맞다는 확신을 얻었다. 이번 활동 중에는 음악방송 무대에서 1위를 해보는 것이 목표다. 1위를 하게 되면 아카펠라 무대를 약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킥플립은 오후 6시 새 앨범 'Kick Out, Flip Now!' 및 타이틀곡 'FREEZE' 발매를 기념해 같은 날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번 컴백 쇼케이스는 JYP엔터테인먼트와 킥플립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