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iMBC 연예

에이비식스 4人,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재탄생

입력 | 2025-08-19 07:07   수정 | 2025-08-19 08:28
그룹 에이비식스(AB6IX)가 새 앨범의 트랙리스트와 오피셜 프리뷰를 공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에이비식스(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지난 17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10번째 EP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한 데 이어, 오늘(19일) 오피셜 프리뷰를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에이비식스의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스투핏(STUPID)'을 포함하여 '스퀘어 업(Square Up)', '프라이데이 트러블(Friday Trouble)', '어 밀리언 드림즈(A Million Dreams)', '내 계획엔 네가 있어', '뷰티풀(Beautiful)'까지 총 6곡이 수록되었다.

타이틀곡 '스투핏'은 외면받은 상처 속에서 피어나는 내면의 외침을 경쾌한 록 사운드로 풀어낸 팝 댄스 트랙으로, 에이비식스 특유의 감성을 더욱 드라마틱 하게 끌어올리는 곡 전개가 인상적이다.

에이비식스는 오피셜 프리뷰 영상을 통해 타이틀곡 '스투핏'을 비롯해 전곡 음원 일부를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 속 멤버들의 모습을 캐릭터화 시킨 영상 역시 보는 재미를 배가시켜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업사이드 다운'은 멤버들이 직접 타이틀곡 작사·작곡은 물론, 수록곡과 전반적인 앨범 제작 과정까지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6번 트랙 '뷰티풀'은 지난 5월 22일 데뷔 6주년을 기념해 이대휘가 팬들을 위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던 미발매곡인데, 이번 앨범에 수록되며 특별함을 더했다.

한편 기존의 프레임을 깨고 자신들만의 새로운 시선과 음악으로 세상을 뒤집겠다는 뚜렷한 의지가 담긴 에이비식스의 '업사이드 다운'은 오는 25일 오후 6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