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22-07-15 06:02   수정 | 2022-07-15 06:0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오늘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일주일 전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4만 명 안팎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역대 가장 빠른 전파력을 지닌 BA.2.75 변이가 국내에서 처음 확인됐는데,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도 높다고 보건당국이 밝혔습니다.

◀ 앵커 ▶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이자 부담이 늘어난 가운데, 상환을 미뤄주는 대책만 내놨던 정부가 일부 빚도 탕감해주겠다고 밝혔습니다.

청년층 대출 이자도 최대 50%까지 감면해주기로 했습니다.

◀ 앵커 ▶

행정안전부가 오늘, 경찰 통제 논란을 빚었던 경찰국 신설을 핵심으로 하는 경찰제도 최종 개선안을 발표합니다.

경찰국 아래 인사와 자치경찰 업무 등 3개 과를 두고 대부분 업무를 경찰에게 맡긴다는 방침인데, 일선 경찰관들의 반발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앵커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서부 도시 빈니차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해 어린이 3명 등 최소 23명의 민간인이 사망했습니다.

이 미사일은 흑해의 러시아 잠수함에서 발사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공개적 테러″라고 비난했습니다.

◀ 앵커 ▶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구는 34도, 서울도 30도까지 오르는 등 무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내륙 곳곳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고, 제주엔 장맛비가 이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