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앵커: 엄기영,백지연
英,런던 얼스코트 전시장,TREKKER.'안경 컴퓨터'각광 받아[최우철]
입력 | 1996-05-06 수정 | 1996-05-06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英,런던 얼스코트 전시장,TREKKER.'안경 컴퓨터'각광 받아]
● 앵커: 컴퓨터의 발달은 그 속도가 눈이 부실 정도로 빠릅니다.
날로 경량화되고 있는 컴퓨터는 이제 머리에 부착할 정도로 소형화되고 있습니다.
런던 최우철 특파원이 일명 안경 컴퓨터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 특파원: 세계 첨단의 컴퓨터들이 선을 보이고 있는 런던의 얼스코트 전시장입니다.
세계 각국에서 천여개가 넘는 컴퓨터 제작사가 참여한 이번전시회에서 가장 각광을 받는 제품은 TREKKER 컴퓨터입니다.
굳이 우리말로표현하자면 안경 컴퓨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컴퓨터는 스크린을 바로 눈앞에둘 수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가 편하다고는 하지만은 야외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일시에 해결해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고 있는 컴퓨터입니다.
배터리를 착용하고 머리에 컴퓨터를 착용하면은 모든 컴퓨터를 완벽하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이 불어 복잡한 설계도를 직접 볼 수 없을 경우, 이 TREKKER 컴퓨터는 위력을 발휘합니다.
특히 외부에서 실행해야하는 항공기 정비나 첨단 전자제품을 수리 점검할 경우 이 안경 컴퓨터는 필수품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이 컴퓨터는 그 사용범위가 무한데에 이를 전망입니다.
● 스코트 클락 (美 로크웰社): 이 컴퓨터는 의사나 건축가, 기자, 항공기 등 모든 분야에 사용.
● 특파원: 이 컴퓨터의 특징은 목소리에 의해서도 작동된다는 점입니다.
일단 컴퓨터가 사용자의 목소리를 기억하고 나면 파일을 열고 정보를 빼내 살펴보는 과정이 대폭 단축되며 기존의 모든 컴퓨터 역할을 똑같이 해내고 있습니다.
런던에서 MBC뉴스 최우철입니다.
(최우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