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뉴스데스크
엠빅뉴스
14F
정치
사회
국제
경제
문화
스포츠
뉴스데스크
정상빈
이 시각 민주당 상황실‥출구조사 결과에 환호성
입력 | 2025-06-03 20:58 수정 | 2025-06-03 21:19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이제 출구조사에서 1, 2, 3위로 예측된 후보들의 선거상황실 연결해서 현재 분위기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 앵커 ▶
예측 투표율이 앞서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선거상황실부터 가보겠습니다.
정상빈 기자, 지금 그곳 분위기 어떻습니까?
◀ 기자 ▶
네,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마련된 이곳 민주당 개표 상황실에선, 8시 정각 이재명 후보가 10%포인트 이상 앞선다는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환호와 탄성이 터져 나왔습니다.
상황실에선 캠프 핵심 참모들과 국회의원들이 파란색 선거운동복을 입고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봤는데요.
출구조사 결과가 공개되자마자, 다같이 박수를 치면서 크게 환호했습니다.
두 팔을 벌려 만세를 하거나, 캠프 동료들과 껴안고 악수를 하면서, 이재명 후보의 이름을 연호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민주당 약세 지역으로 꼽히는 부산·울산·경남, 이른바 부울경 지역에서도 40%를 넘는 높은 예상 득표율이 나오자, 크게 고무된 분위기였습니다.
이재명 캠프는 줄곧 우위를 지켜온 여론조사 결과를 두고도,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여왔는데, 투표 당일 출구조사 결과에서 과반을 넘기는 높은 득표율이 예상되자, 안도하며, 승리를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만약 출구조사 결과대로라면, 지난 대선보다 득표율 차이가 큰 상황이어서, 개표상황에 따른 당선자 윤곽도 비교적 빠르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 후보는 당선의 윤곽이 드러나면 인천 계양 자택에서 나와 국회 이곳 상황실로 향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정상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