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연예뉴미디어국 뉴스편집부
빅뱅 지드래곤(본명 권지용·30)의 입대 전 마지막 솔로 콘서트 현장을 담은 다큐멘터리가 공개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 휴먼 다큐멘터리 ′권지용 액트 Ⅲ: 모태′(Kwon Ji Yong Act lll: M.O.T.T.E)가 9월 5일 유튜브 오리지널에서 공개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오전 9시 빅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부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 지드래곤은 ′전 누구일까요?′란 질문을 시작으로 무대 위 화려한 모습과 함께 본인에 대해 고뇌하는 ′인간′ 권지용 모습을 보여준다.
본편에는 입대 전 마지막 솔로 콘서트 ′액트 Ⅲ: 모태: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 The End) 현장을 중심으로 지드래곤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다.
소속사 측은 ″특히 무대에서 팬들의 환호를 받는 ′스타′ 지드래곤의 화려한 이미지 뒤에 가려진 고독한 ′진짜′ 권지용에 주목했다″고 소개했다.
유튜브 APAC 오리지널 책임자인 네이딘 질스트라는 ″지드래곤과 함께 작업한 다큐멘터리를 선보일 수 있어 매우 설렌다″며 ″K팝을 상징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인 지드래곤의 무대 뒤 인간적이고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프로젝트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솔로 앨범 ′권지용′을 발표하고 월드투어를 열어 세계 29개 도시에서 65만4천여 관객을 모았다. 그러곤 지난 2월 27일 입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