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손하늘

"접어두고 대통령 만난다"는 이재명에‥이준석 "그렇게 만나면 될 것도 안 돼"

입력 | 2024-04-26 11:40   수정 | 2024-04-26 11:40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영수회담에 대해 ″다 접어두고 먼저 윤석열 대통령을 만나겠다″고 밝힌 것을 두고 ″제가 윤 대통령과 여러 번 그런 식으로 만나봤지만, 그렇게 만나면 될 것도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낮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하나의 지렛대가 되어야 할 영수회담에서 의제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고 우선 만나자고 하는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제가 (윤 대통령 후보 시절) ′울산 회동′때도 그런 식으로 만나봤고, 안철수 의원도 당시 ′종이쪼가리가 뭐가 중요하냐, 날 믿고 해보자′며 만났다가 고생했던 것으로 안다″며 ″윤 대통령과 어떤 협의나 대화를 할 때는 의제를 명확히 설정하고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와는 영수회담 후에 만나보고 싶은 생각이 있다″며 ″개혁신당이 비교섭단체로서 (22대) 국회 개원 과정에서 민주당과 협조해야 할 부분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당연히 논의돼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랜만에 하는 영수회담이라 의제도 정리하고 해야 하는데 녹록지 않은 것 같다″며 ″다 접어두고 먼저 윤 대통령을 만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