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iMBC 연예
걸그룹 아이브(IVE)가 신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다시 한번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을 달성했다.
11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곡 '레블 하트'가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퍼펙트 올킬'은 멜론, 지니, 플로,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 차트를 전부 석권한 걸 뜻하는 것으로, '레블 하트'는 이날 오후 기준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톱 백(TOP 100)' 차트와 유튜브 뮤직 한국 주간 인기곡 차트(1월 31일~2월 6일)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이는 2022년 발매된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2023년 발매된 '키치(Kitsch)', '아이엠(I AM)', '배디(Baddie)'에 이은 다섯 번째 퍼펙트 올킬 기록이다.
'레블 하트'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그린 곡이다. "우린 따로 이유를 묻지 않고 / 서로가 필요할 때가 있어" 등의 노랫말이 따뜻한 위로를 선사한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3일 신보 '아이브 엠파시'를 발매하고 본격 컴백했다.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 역시 리스너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