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앵커: 이인용,정혜정
내일의 날씨[김승환]
입력 | 1997-10-05 수정 | 1997-10-05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내일의 날씨]
● 기상캐스터: 날씨입니다.
이번 주말에 설악산을 다녀오신 분들은 이미 중턱까지 곱게 물들어 있는 단풍을 마음껏 감상하실 수가 있었을 겁니다.
그 어느 해 보다 고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 가을 단풍은 이달 중순쯤 강원도 지역의 산들을 시작으로 해서 다음 달 초순까지 차례로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예상되는 올 단풍 예상 절정일은 설악산과 오대산이 13일과 14일, 지리산과 속리산은 23일과 24일이고, 그리고 한라산과 내장산은 다음달 3일과 7일쯤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름의 이동 모습입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거나 구름만 조금 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북서쪽에서 점차 많은 구름이 접근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구름은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에 동반된 구름으로 내일 중부지방은 이 저기압의 영향으로 차차 구름이 많이 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 지방의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맑은 뒤 구름이 많이 끼고 아침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와 제주도 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에는 안개가 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등으로 오늘과 비슷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 21도, 대구 24도 등으로 오늘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 바다에서 2.5m 안팎으로 조금 높게 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승환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