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뉴스데스크
엠빅뉴스
14F
정치
사회
국제
경제
연예
스포츠
뉴스데스크
남효정
이 "더 좋은 정치교체로"‥윤, TV토론 준비 매진
입력 | 2022-02-20 19:48 수정 | 2022-02-20 19:50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늘 자신의 정치적 본거지인 경기도를 찾아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공식 일정 없이 내일 있을 TV토론을 준비했고,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서울 강남역에서 청년층을 집중 공략했습니다.
남효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경기도 수원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국가대표 체육인들이 건넨 ′공약9단 태권도복′을 입은 채 유세에 나섰습니다.
이 후보는 3월 10일이 되면 불필요한 과잉 방역을 중단하고, 코로나 때문에 신용불량자가 된 사람들도 대사면하겠다며, 자신의 위기 극복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정치와 행정은 실력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아마추어에게 세상을 맡기면 세상이 흐트러집니다. 숙련된 프로에게 나라를 맡겨주십시오.″
이 후보는 자신의 재임 이후 성남시와 경기도가 달라졌다며, 삶을 개선하는 더 좋은 정치교체로 가야한다고 호소했습니다.
이 후보는 또, 서초구 내곡동에 총 65만 평 규모의 택지를 조성해 5만호의 청년 반값아파트를 공급하겠다는 계획도 내놨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공개 일정을 잡지 않은 채 TV 광고 촬영과 내일 있을 경제분야 TV토론 준비에 전념했습니다.
대신 SNS를 통해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현지의 우리 국민 안전 확보와 북한의 도발 가능성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촉구했습니다.
당 지도부는 서울과 대전 등으로 나뉘어 지원 유세에 나섰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윤 후보가 보수정당의 지난 과거와는 아무 관계 없는 정치 신인이라며, 통합의 적임자라고 말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세대통합과 지역통합‥ 이 중차대한 대한민국의 과제, 여러분의 손으로 2주 뒤면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서울 강남역을 찾아 청년층 지지를 호소하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주택 25만 채를 용산과 구로, 여의도, 김포 등에 마련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MBC뉴스 남효정입니다.
영상취재: 송록필, 장재현/영상편집: 이정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