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외전

[이슈+] 또 SPC 참사‥"목숨이 빵보다 중요하지 않은 세상"

입력 | 2025-05-21 15:43   수정 | 2025-05-21 16:18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출연: 문소현 기자 / 김성훈 법무법인 미션 대표변호사

Q. 주제 바꿔서 지난 19일에 SPC 공장에서 노동자가 기계에 끼여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사고 원인이 나왔습니까?

Q. 그런데 평소 컨베이어 벨트가 삐걱대서 몸을 깊숙이 넣어 작업을 해야 했다고 하던데 기계 자체에 문제가 있었다고 볼 여지도 있습니까?

Q. SPC 계열 공장 사고가 한두 번이 아니잖아요. 게다가 다 끼임 사고인 것 같은데요?

Q. 앞서 2022년 사망사고 말씀하셨는데 그때 그룹 회장이 대국민 사과까지 했잖아요. 그런데 달라진 게 없는 겁니까?

Q. 그동안 허영인 회장이 사고 예방보다는 회피에 급급해서 참사가 반복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오죠?

Q. 변호사님, SPC에서 사망 사고가 반복되는 이유, 뭐라고 보십니까?

Q. 변호사님께서 지금 처벌을 말씀하셨는데 중대재해 처벌법이 있잖아요. 시행이 이미 되고 있거든요. 그런데 정작 최고 책임자는 처벌 안 되는 거 아니냐, 처벌 수위가 너무 낮은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습니다. 이 법에 대해서 어떻게 보세요?

Q. 좀 짧게 여쭤봐야 할 것 같은데 SPC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거죠, 지금?

기사 본문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할 경우, [MBC 뉴스외전]과의 인터뷰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