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이기주

안철수,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공식화.."승리 위해 제 몸 던지겠다"

입력 | 2022-05-06 15:51   수정 | 2022-05-06 16:25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다음달 1일 치러지는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안 위원장은 오늘 경기지역 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에 참석한 뒤 ′분당갑 출마 입장을 밝혀달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나서면서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 경기도가 발전하고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위원장은 ″분당갑에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것이 안랩″이라며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이 있었는데 판교가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된 데에 제가 일조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성남시장 출신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을 출마에 대해선 ″자신과 연고가 있는 곳에 출마하는게 정치인의 상식이자 도리″라면서 ″이재명 고문은 당연히 분당갑이나 경기도 쪽에 출마하는 것이 정도″라고 비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