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iMBC 연예

유스피어, 데뷔 두 달만 'SBS 가요대전' 입성

입력 | 2025-07-25 08:57   수정 | 2025-07-25 08:58
유스피어(USPEER)가 '완성형 신인' 수식어 다운 파격 행보를 보여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유스피어(여원, 소이, 시안, 서유, 다온, 채나, 로아)는 오는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5 NOL 페스티벌 : SBS 가요대전 Summer'(이하 'SBS 가요대전 Summer')에 출격한다.

'SBS 가요대전 Summer'는 국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대형 페스티벌이다. 유스피어는 데뷔 약 2개월 만에 해당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영향력을 입증했다. 특유의 스포티한 에너지가 담긴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팀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킬 전망이다.

유스피어는 지난달 4일 첫 싱글 앨범 'SPEED ZONE'을 발매하며 데뷔한 그룹. 우리를 뜻하는 'US'와 질문하다, 묻다 라는 'SPEER'의 합성어로, 우리가 함께 진리를 찾고 세상의 본질을 이해하며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유스피어는 데뷔와 동시에 다양한 지표에서 괄목할 성적을 거뒀다. 첫 싱글 앨범 'SPEED ZONE'으로 발매 첫 주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주간 음반 차트 상위권에 올랐는데, 당시 한터차트 TOP5 내 걸그룹은 유스피어가 유일했다. 타이틀곡 'ZOOM' 역시 국내 주요 음악방송에서 1위 후보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