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앵커: 신경민,정혜정

박찬호 선수 메이저리그 진출[안재기]

입력 | 1994-04-02   수정 | 1994-04-0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박찬호 선수 메이저리그 진출]

● 앵커: 미국 프로야구 LA다저스 구단은 오늘 박찬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공식으로 발표했습니다.

박 선수는 마이너리그를 거치지 않고 메이저로 직행하는 미국에서도 드문 선수로 기록됐습니다.

LA 안재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 특파원: 박찬호 선수가 오늘 자신이 꿈에 그리던 메이저 진출에 성공을 함으로써 박 선수는 오는 5일 이곳 LA다저스 구장에서 벌어질 시즌 개막전에 나가 뛸 수 있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프로야구 LA다저스 구단은 박찬호 선수의 현재 기량은 메이저리그에 충분히 통할 만큼 국제적인 수준에 도달해 있다고 평가하고 당분간 선발이 아닌 구원투수로 기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박찬호: 앞으로도 저에게 그런 희망과 용기를 주신다면 제가 온 국민과 한인들에게 희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리소다 감독: 박찬호는 훌륭하고 뛰어난 투수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모범 선수가 될 것이다.

● 특파원: 박찬호 선수는 이 곳 시간으로 오는 3일 일요일 낮, 캘리포니아 엔젤스와의 시범 경기 마지막 3차전 때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후 첫 번째로 등판할 예정인데 메이저리그 시즌개막 경기는 오는 5일 LA에서 펼쳐집니다.

LA에서 MBC뉴스 안재기입니다.

(안재기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