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김태래

[신간] 이코노미스트가 예상한 2017년 세계경제는? 外

입력 | 2016-12-1907:22   수정 |2016-12-19 07:29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영국의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의 새해 세계경제전망이 번역 소개됐습니다.

책에서는 생산성이 회복 기미를 보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신간소개 김태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2017 세계 경제대전망/이코노미스트-한국경제신문]

영국 이코노미스트는 글로벌 경제를 이끌 동력을 찾기 어렵다면서, 북미는 2.3%, 서유럽 1.1%, 중국 6%, 일본 0.4% 정도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은 내년 금리를 시장 예상과는 달리 0.25% 포인트 한 차례만 인상하고, 영국 중앙은행은 영국의 브렉시트 여파로 애초 2.3%였던 국내총생산 증가율 전망치를 1.6%로 낮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다만, 러시아와 브라질이 경기침체에서 벗어나고, 인도 경제는 7.5% 성장하며 호조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승자의 생각법/도널드 트럼프-시리우스]

′승자의 생각법′은 거친 표현으로 결코 존경받지 못할 기업인이나 정치인으로 언론에 비쳤던 미국 대통령 당선자 도널드 트럼프의 숨겨진 진면목을 보여 줍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당선자]
″모든 미국인들은 저마다 기회를 얻을 것이고, 누구나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소설/김명주-한국인문학대학출판부]

′당신의 소설′은 격정의 한국 현대사와 함께한 한 여인의 자전적 이야기로 소설보다도 극적인 운명의 장난을 차분하게 그려냈습니다.

[시골 빈집에서 행복을 찾다/이케다 하야토-라이팅하우스]

35년 장기대출로 마련한 작은 아파트에 짓눌려 은행의 노예가 되기 싫다며 도쿄를 떠나 시코쿠 고치현의 시골로 이주해 행복하게 살고 있는 일본의 파워 블로거 이케다 하야토씨가 안빈낙도할 수 있는 산촌체험담을 책으로 내놨습니다.

MBC뉴스 김태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