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전봉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7-01-1419:59   수정 |2017-01-14 20:01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내일 이후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영장이 기각될 경우 대통령 뇌물혐의 수사에 차질이 빚어질 수밖에 없어 특검이 고심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삼성은 오늘 하루 종일 뒤숭숭한 분위기 였습니다.

경영 공백 위기를 걱정하는 삼성 분위기, 취재했습니다.

◀ 앵커 ▶

″너무너무 추워요. 올겨울 들어서 최고 추운 것 같아요.″

서울이 영하 10도, 강원 산간은 20도 가까이 떨어지는 등 올겨울 들어 최강 한파로 전국이 꽁꽁 얼었습니다.

한파는 다음 주 월요일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 앵커 ▶

대권행보에 나선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고향인 충북 음성을 방문해 정치교체 메시지를 다시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지지모임 행사에 참석해 자신은 털어도 먼지 하나 안 나온다며 반 전 총장을 겨냥했습니다.

◀ 앵커 ▶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한 달걀 대란 이후 처음으로 미국산 달걀이 오늘 정식 수입됐습니다.

화물기 편으로 인천공항에 도착한 달걀 3백만 개는 다음 주말부터 대형마트에서 판매됩니다.

◀ 앵커 ▶

강추위 속에 열린 주말 촛불집회에선 대통령 퇴진과 함께 재벌개혁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습니다.

탄핵에 반대하는 단체들은 서울 대학로에 모여 집회를 갖고 태극기와 십자가를 들고 행진했습니다.

◀ 앵커 ▶

난임 시술에 대해 정부가 지원을 늘리자 병원들이 시술비를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때문에 한 번 시술에만 수백만 원이 드는 난임 부부들의 부담은 줄지 않고 있는데, 실태 취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