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전봉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7-02-2620:00   수정 |2017-02-26 20:00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 탄핵심판 최종변론에 출석하지 않기로 입장을 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일 최종 변론에서는 대통령이 불참한 가운데 대통령 대리인단 측과 국회 측이 마지막 법리 공방을 벌이게 됐습니다.

◀ 앵커 ▶

김정남 살해에 쓰인 맹독성 가스 VX가 말레이시아 내에서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도주한 북한 용의자들이 머문 콘도에서 화학물질과 장갑, 주사기가 발견됐습니다.

◀ 앵커 ▶

미국이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내일 열리는 유엔 인권이사회에 윤병세 외교장관을 참석시켜 국제여론 조성에 나섭니다.

◀ 앵커 ▶

길거리에 어지럽게 내걸리는 아파트 분양 현수막들.

과태료를 매기고 떼내도 또 금세 내걸립니다.

불법현수막이 근절되지 않는 이유 현장 취재했습니다.

◀ 앵커 ▶

학교 급식 납품 대가로 영양사들에게 상품권이나 카드포인트를 제공해온 대기업들이 적발됐습니다.

업체들이 로비에 쓴 돈은 학부모들에게 전가돼 학교급식비는 물가보다 훨씬 더 많이 뛰었습니다.

◀ 앵커 ▶

의무적으로 함께 타야 하는 응급구조사가 없는 이른바 ′깡통 구급차′가 응급환자들에게 오히려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사설구급차 상당수가 구조사 없이 운영되는 실태, 현장취재했습니다.

◀ 앵커 ▶

많이 가질수록 좋다는 생각 대신 꼭 필요한 최소한만 갖추고 사는 ′미니멀 라이프′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물질적 풍요 대신 삶을 단순화하는 데서 행복을 찾는 사람들 속으로 들어가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