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편집부

오늘 챙겨 볼 뉴스

입력 | 2017-03-2106:16   수정 |2017-03-21 06:19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해양수산부는 오늘(21일)부터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를 설치하는 내용 등이 담긴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인양된 세월호 선체를 조사할 위원회가 조만간 출범한다고 밝혔습니다.

세월호 선체조사위는 국회가 선출한 5명과 희생자 가족 대표가 지정한 3명 등 8명으로 구성돼 최장 10개월 동안 활동하며, 인양된 세월호 선체 조사와 실종자 수습 등의 업무를 맡게 됩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9일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오늘부터 선거 관련 불법 행위에 대한 예방과 단속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선관위는 이를 위해 현재 활동 중인 320여 명의 공정선거지원단을 3천1백 명 수준으로 10배 가까이 늘렸습니다.

선관위는 유권자의 정치적 의사표현이나 시민·사회 단체의 활동은 최대한 보장하겠지만 선거질서를 어지럽히는 중대선거범죄는 단속 인력을 총동원해 엄중 조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소비자가 물건을 사기 전에 상품·안전 정보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 서비스가 문을 엽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국내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리콜·위해 정보와 인증정보, 피해 구제 기능을 한 곳에 모은 ′행복드림 열린 소비자포털′ 서비스를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들은 상품에 부착된 바코드를 앱으로 촬영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