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외전

[경제 '쏙'] 서학개미 몰린 엔비디아‥주총 효과는?

입력 | 2024-06-27 15:45   수정 | 2024-06-27 15:5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출연: 정철진 경제평론가

Q.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잖아요. 아마존. 시총 2조 달러 클럽에 진입을 했네요. 이유가 뭐예요?

Q. 엔비디아가 연례에 주총 했잖아요. 그런데 주가는 보니까 소폭 상승하는데 그쳤어요. 한 방이 없었습니까?

Q. 계속 말씀하신 마이크론 이야기 좀 해주세요.

Q. 평론가님이 늘 말씀하시는 게 실적도 중요한데 예상치나 기대치에 미치느냐, 못 미치느냐, 이게 판가름 난다는 건데 이게 너무 높게 잡는 거 아니에요?

Q. 지금 반도체 이야기가 나오는데 정부에서 반도체 지원책을 내놨잖아요. 이런 조치가 나온 배경을 뭐라고 볼까요?

Q. 미국 금리 이야기 한번 해볼게요. 5월 PCE 물가 지수, 개인 소비 지출 물가지수 맞습니까? 인플레이션 지표라고 봐야 하잖아요?

Q. 이제 11월 대선 앞두고 트럼프 전 대통령, 바이든 대통령 TV 첫 토론 한다고 하는데 뭘 주시해야 합니까?

Q. 노벨 경제학상수상자 16명이 트럼프 전 대통령이 되면 인플레이션이 다시 오를 거다. 부추길 거다, 이런 이야기를 했어요. 이게 무슨 이야기예요?

기사 본문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할 경우, [MBC 뉴스외전]과의 인터뷰라고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