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뉴스데스크
엠빅뉴스
14F
정치
사회
국제
경제
문화
스포츠
뉴스투데이
박선영 리포터
[와글와글] 산 아래로 바위 던지고 환호 '무개념 관광객'
입력 | 2025-05-21 06:39 수정 | 2025-05-21 06:41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산 위에 올라 아래로 돌을 던지는 행위, 누군가 맞으면 크게 다치거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아주 위험한 행동인데요.
스페인의 한 국립공원에서 산 아래로 바위를 던지고도 좋아하는 모습이 포착돼 공분이 일고 있습니다.
한 청년이 딱 봐도 무거울 것 같은 커다란 돌덩이를 산책로 절벽 아래로 떨어뜨립니다.
충격으로 ′쿵′하는 굉음이 울려 퍼지자 환호하며 즐거워하는데요.
스페인 북부의 한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영상이고요.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급속히 확산하면서 현지 언론은 물론 당국까지 이 남성에 주목했습니다.
한 매체는 ″매년 200만 명이 이 국립공원을 방문하고, 그중 30만 명이 가장 인기 있는 산책로인 카레스 트레일을 하이킹한다″면서 ″이 같은 위험한 장난이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수도 있었다″고 보도했는데요.
누리꾼들도 ″산 아래를 지나는 사람이나 동물이 있을 텐데, 안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면 어쩔 뻔 했느냐″며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결국 스페인 당국은 영상 속 청년의 행적을 조사할 거라면서 ″돌을 던지는 행위는 최대 22만 4천5백 달러, 우리 돈으로 3억 원에 달하는 벌금을 물게 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