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김건휘

우상호, 이준석 회견 언급하며 "참으로 배은망덕한 대통령"

입력 | 2022-08-14 11:11   수정 | 2022-08-14 11:11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어제 기자회견 발언을 언급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배은망덕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우 위원장은 오늘 오전 충남 공주에서 열린 전당대회 인사말에서 ″잔인한 것이 정치라고 하지만 이준석 대표의 말이 사실이라면 참으로 우리는 배은망덕한 대통령을 모시고 있구나 하는 한탄을 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우 위원장은 이어 ″어제 이준석 대표가 ′그렇게 고생해서 대통령 만들어줬더니 정작 그 사람은 사석에서 나를 이XX, 저XX라고 했다더라′고 말했다″며 ″그래도 이 대표는 ′참을 인′자 세 글자를 품고 그런 분의 당선을 위해 노력했다고 고백하며 울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 통합은커녕 당내 통합조차 이루지 못하는 분이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다″며 ″오로지 정치보복과 권력장악에만 혈안이 돼 있는 그런 대통령을 모시고 있으니, 앞으로 대한민국이 어떻게 갈 것인가 하는 걱정을 국민들이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그저 쇼하고 사진 잘 찍기 위해 정치하는 정당이 아니라, 이 사회의 희망을 찾고 소외된 곳에 있는 분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민생 정당″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