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iMBC 연예

'케데헌' 화제성 여전…OST '골든' 빌보드 '핫100' 2위 등극

입력 | 2025-07-29 10:06   수정 | 2025-07-29 10:07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Golden'(골든)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2위에 올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8일(현지시간) 빌보드의 차트 예고 기사와 공식 SNS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은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전주보다 2계단 상승한 것.

'골든'은 이달 초 81위로 싱글차트에 진입했고 이후 23위, 6위, 4위, 2위까지 순위가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골든'의 이번 차트 집계 기간 스트리밍은 2570만회, 에어플레이(라디오 방송 점수)는 전주보다 109% 증가한 370만점, 판매량은 4천장을 각각 기록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공연이 없을 땐 용감한 악마 사냥꾼이 되어 주변에 도사리고 있는 초자연적 위협으로부터 사람들을 지키는 오컬트 액션 서사도 담았다.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제작사인 소니 픽처스가 제작을 맡았다. 배우 안효섭, 이병헌 등이 목소리 더빙에 참여했고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이 OST 가창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남산서울타워, 기와집, 저승사자 등의 한국적인 요소들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작품을 연출한 한국계 캐나다인 매기 강 감독은 "어렸을 적부터 다양한 아시아 문화를 배경으로 한 영화를 보며, 항상 한국 문화를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고 싶었다"며 "그래서 한국 문화 유산의 아름다운 면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동시에, 저 자신을 비롯해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영화를 만드는 여정에 착수했다"고 설명했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6월 20일 공개 직후 열흘 넘게 넷플릭스 영화 부문 글로벌 시청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