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정상빈

이재명 대통령 "수많은 어르신이 조국 재건 위해 헌신‥다양한 정책 추진"

입력 | 2025-12-22 14:44   수정 | 2025-12-22 14:44
이재명 대통령이 대한노인회 회원들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오찬 행사를 함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어르신이 걸어온 길, 우리가 이어갈 길′이라는 제목의 오찬 행사를 열고 ″수많은 어르신이 전쟁의 폐허 위에 맨손으로 기업을 일궈냈고, 이역만리 해외에서 땀 흘리며 조국의 재건을 위해 헌신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2025년 대한민국은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했고, 이제 어르신 정책이 곧 국민 모두를 위한 정책″이라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존엄한 노년을 보내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내년 3월부터 지역사회 통합돌봄 제도가 전국적으로 시행돼 살고 계신 곳에서 의료·요양·돌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받으실 수 있다″며 ″ 또 기초연금도 인상하고 노인 일자리도 역대 최대 수준인 115만 개로 확대했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요양병원 간병비 건강보험 적용도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복지를 더욱 촘촘하게 하되 어르신의 경험과 지혜를 사회적 자산으로 발휘하도록 대전환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