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앵커: 엄기영,김지은

내일의 날씨[김동완]

입력 | 1993-03-19   수정 | 1993-03-19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내일의 날씨 ]

● 기상캐스터: 서울 지방을 비롯한 대부분 지방의 실외 습도가 50% 안팎까지 낮아진 건조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불조심 하시고 특히 주말이나 일요일을 맞아서 등산 가실 분들은 산불 조심 하셔야 되겠습니다.

오늘 밤과 주말이자 춘분인 내일인 대체로 맑고 일요일인 모레는 맑은 뒤 차차 구름이 끼겠습니다.

구름 사진을 먼저 보시겠습니다.

우리나라 부근에서는 지역에 따라 낮은 구름이 이따금씩 산발적으로 끼고 있습니다만 비교적 폭넓게 맑은 구역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서쪽에 축을 둔 이 고기압 세력이 그 세력을 사방으로 확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국의 내일 날씨 전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지방을 비롯한 대부분 지방은 구름만 조금 끼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만 한때는 구름이 많이 낄 때도 있겠고 영동 산간 지방과 울릉도, 독도 지방에서는 오전에 약간의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의 기온은 중부 내륙지방과 호남 내륙지방 0도에서 영하 1, 2도.

서울 지방의 영상 1도를 비롯해 그 밖의 지방은 1도에서 3, 4도의 분포로 오늘 아침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기온은 서울 지방의 12도를 비롯해 10도에서 14, 5도의 분포로 오늘 낮 기온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서해상은 대체로 맑고 남해와 동해상에서는 가끔 구름이 많이 끼고 해역에 따라서는 오전에 약간의 비나 눈이 내릴 때가 있겠습니다.

물결은 남해 먼 바다와 동해 먼 바다에서 2.5m로 조금 높게 일겠습니다.

춘분인 내일 서울 지방의 해 뜨는 시각은 오전 6시 35분입니다.

날씨를 전해드렸습니다.

(김동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