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박재훈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9-01-19 20:00   수정 | 2019-01-19 20:00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정상회담이 2월 말에 열린다고 백악관이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장소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남북미 실무진은 스웨덴 스톡홀름에 모여 회담 핵심의제 사전 조율에 들어갔습니다.

◀ 앵커 ▶

구조한 동물을 몰래 안락사시켰다는 논란을 빚고 있는 박소연 대표가 사죄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박 대표는 그러나 자신이 한 일은 ″동물들을 고통 없이 보내주기 위한 인도적 안락사였다″고 주장했습니다.

◀ 앵커 ▶

6명이 숨진 용산 참사 오늘로 꼭 10년입니다.

강제진압 명령을 내린 사람은 처벌 없이 여전히 승승장구하고 있고, 푼돈을 받은 채 갈 곳 없이 내몰리는 억울함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달라진 게 없는 10년 소수의견에서 조명합니다.

◀ 앵커 ▶

″기름 값 내릴 때는 천천히, 올릴 때는 번개같이″란 풍문이 사실인 걸로 나타났습니다.

국제유가와 정유회사 출고가는 낮아져도 주유소가 오히려 찔끔 내려 기름을 가득 채우는 승용차 한 대당 5천 원 가까운 이득을 보고 있었습니다.

◀ 앵커 ▶

대학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 중인 국가장학금 제도, 그러나 자녀가 2명인 4인 가족이 아니면 신청조차 할 수 없습니다.

4인 가구 외엔 기준이 없다는 황당한 이윱니다.

다자녀일수록 혜택보다는 오히려 배제되는 어이 없는 제도, 단독 보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