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이언주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9-02-15 20:00   수정 | 2019-02-15 20:01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5.18 망언 의원들에 대한 한국당의 징계 유예 조치에 여야 4당은 ′국회 추방′으로 거듭 압박했습니다.

◀ 앵커 ▶

당규를 따랐을 뿐이라는 한국당의 반박에 비난은 더 거세지고 있습니다.

◀ 앵커 ▶

미국 정부가 ″수입 자동차가 미국 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결론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대 25%의 관세를 부과하거나 수입량을 제한할 경우 우리도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 앵커 ▶

기상청 예보보다 많은 눈이 내린 수도권 곳곳에서 출근 시간대 눈길 사고가 속출했습니다.

1센티미터 안팎의 눈이 내릴 것이라고 예보했던 기상청은 눈발이 굵어지자, 그제서야 예보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 앵커 ▶

내일부터 서울 택시요금이 오르는데 이어, 다음달 시외버스와 광역버스 요금도 10%이상 인상됩니다.

경기도 등 다른 지역도 들썩이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서민 부담이 커질 전망입니다.

◀ 앵커 ▶

어제 한화 대전공장 폭발 사고로 숨진 노동자 중에는 대학 졸업식을 하루 앞둔 신입 사원도 있었습니다.

경찰은 지난해에 이어 또 폭발 사고가 일어난 한화공장을 압수수색했습니다.

◀ 앵커 ▶

전국에 운영중인 가상화폐 거래소가 2백 개에 달합니다.

돈이 오가니 운영도 투명하고, 보안도 철저할 것 같은데, 아무나 만들 수 있고, 규제도 없습니다.

얼마나 엉망인지, 보여드립니다.

◀ 앵커 ▶

최영미 시인이 폭로한 고은 시인의 성추행 의혹은 사실로 인정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최 시인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된데다, 일기도 주요 증거로 제시됐습니다.

뉴스데스크 지금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