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성지영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9-09-15 20:00   수정 | 2019-09-15 20:01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 막바지 귀경객들이 몰려 전국 고속도로 곳곳이 정체를 빚었습니다.

밤 11시쯤이면 고속도로 정체가 모두 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앵커 ▶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5촌 조카 조 모 씨가 이틀째 검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조씨를 통해 조 장관 가족이 펀드 운용에 어떤 역할을 했는지를 조사한 뒤 이르면 오늘 밤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사우디아라비아의 최대 석유 시설과 유전이 예멘 반군의 드론 공격을 받아 불에 타면서 가동이 중단됐습니다.

이번 가동 중단으로 사우디 원유 생산량의 절반이 줄어들게 돼 국제 유가가 들썩일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 앵커 ▶

70대 운전자가 몰던 승용차가 아파트 단지 지하주차장 입구로 추락해 운전자와 차에 타고 있던 가족이 다쳤습니다.

제주에서는 발전소 주변에서 물놀이를 하던 30대 남성이 냉각용수 취수구로 빨려들어가 숨졌습니다.

◀ 앵커 ▶

주차장에서 어린 아이가 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사고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비슷한 사고를 겪은 피해자의 가족이 직접 나섰지만, 법안은 국회에서 잠자고 있는 현실, ′법이 없다′에서 짚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