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데스크성지영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9-09-29 20:00   수정 | 2019-09-29 20:00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국정농단 광화문 촛불집회 이후 최대 인파가 운집했던 검찰 개혁 촛불집회를 두고 청와대와 검찰 여야 정치권이 각각 입장을 내놓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정부-여당은 국민의 뜻이 확인됐다며 검찰 개혁 의지를 강조했고, 야당들은 대통령이 국민을 편가르고 있고, 집회 규모가 부풀려졌다고 주장했습니다.

◀ 앵커 ▶

국내 최대 축산 단지인 충청남도 홍성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의심신고가 들어왔지만, 다행히 음성으로 판정됐습니다.

한숨 돌린 방역 당국은 돼지 열병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앵커 ▶

5살 난 의붓아들을 때려 숨지게 한 26살 이 모씨가 구속됐습니다.

[이모씨/의붓아들 살인 혐의 피의자]
(첫째 아들은 왜 때리신 겁니까.)
″…….″

인천지법은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씨에 대해 도주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 앵커 ▶

울산의 대형 선박에서 발생한 화재는 18시간에 지난 오늘 새벽에야 진화됐습니다.

사고 선박이 석유제품 운반선으로 화재를 진화하는 과정에서 유독 가스가 일부 누출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 앵커 ▶

최근 사우디아라비아가 받은 드론 공격이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전국에 있는 14곳의 석유비축기지와 LNG기지가 모두 비행 금지구역에서 빠져있어 이러한 드론 테러 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