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장승철

1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 2019-04-29 06:01   수정 | 2019-04-29 06:4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여야 4당이 오늘 선거법과 공수처법의 신속처리안건, 즉 패스트트랙 지정을 다시 시도하기 위해 정개특위와 사개특위를 잇따라 열 계획입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이 특위 개회를 물리적으로 막을 계획이어서, 주말 동안 숨 고르기에 들어갔던 국회가 다시 요동칠 것으로 보입니다.

◀ 앵커 ▶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주장한 6자회담 방식은 미국이 선호하는 대북 접근법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올바른 시점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3차 북미정상회담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앵커 ▶

A형 간염이 전국으로 확산돼, 감염자가 2년 만에 최고 수준에 이를 거란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에서 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는데 보건당국은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예방백신 접종도 서두를 것을 당부했습니다.

◀ 앵커 ▶

전국적으로 흐린 가운데, 남부와 충청지역에는 오후까지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는 수도권 등 중부지방은 낮기온이 20도 안팎까지 오르며 비교적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