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뉴스데스크
엠빅뉴스
14F
정치
사회
국제
경제
문화
스포츠
뉴스데스크
백승은
스페인서 마주 오던 고속열차 2대 충돌‥"수십 명 사망"
입력 | 2026-01-19 20:41 수정 | 2026-01-19 21:21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 앵커 ▶
스페인에서 선로를 이탈한 고속열차가 마주 오던 다른 고속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벌어졌습니다.
지금까지는 40명 정도가 숨졌는데, 중상자가 많아 희생자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백승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열차가 선로를 벗어난 채 뒤집혀 있습니다.
기울어진 객차 안에서 창문으로 사람들이 가까스로 빠져나오고 있습니다.
스페인 남부도시 코르도바에서 현지시간 18일 저녁 고속열차 두 대가 충돌했습니다.
수도 마드리드를 향해 코르도바역을 출발한 열차의 뒷부분이 출발 10분 만에 갑자기 선로를 이탈했는데, 이탈한 열차 뒷부분이 맞은편에서 시속 200km로 달려오던 열차의 머리 부분과 그대로 충돌한 겁니다.
달려오다 충돌한 열차는 철도 제방 아래로 추락했고, 대부분의 사망자가 이 열차의 첫 번째와 두 번째 객차에 타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스페인 정부는 지금까지 최소 40명 정도가 숨졌고, 중상자가 많아 희생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양쪽 열차에는 모두 4백여 명 이상이 타고 있었는데, 객차의 손상이 심각해 내부 생존자 구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현지 소방당국은 설명했습니다.
[이니고 빌라/스페인 적십자사 긴급구호국장]
″사고가 발생한 곳이 역내가 아니라 한적한 시골이었기 때문에 진입로나 농로를 통해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스페인 교통부 장관은 ″지금으로선 피해자 수를 확정할 수 없다″며 ″현재 긴급한 우선순위는 피해자를 돕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구조작업과 더불어 사고 원인이 된 열차가 직선 선로에서 갑자기 왜 탈선했는지 원인 파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백승은입니다.
영상편집: 김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