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iMBC 연예

‘연의 편지’ 실관람객 평점 압도적 1위…추석 연휴 온 가족이 즐긴다

입력 | 2025-10-04 10:22   수정 | 2025-10-04 10:22
K-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가 압도적인 실관람객 호평으로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코믹 액션 영화 ‘보스’, 박찬욱 감독의 블랙 코미디 ‘어쩔수가없다’ 등 한국 영화들이 추석 연휴 극장가를 풍성하게 만들고 있는 가운데, 영화 ‘연의 편지’가 실관람객 평가 지수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연의 편지’는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다.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한 흥미진진한 편지 찾기의 여정, 아름다운 OST와 작화가 어우러져 따스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개봉 직후부터 현재까지 실관람객들의 폭발적인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CGV 에그지수 98%의 압도적인 수치로 ‘보스’, ‘어쩔수가없다’ 등의 실관람객 평점을 넘어서며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또한 ‘연의 편지’는 “추석 연휴 볼 영화 없어서 고민이신가요? 연의 편지 보세요”(lj****, X), “모든 면에서 한애니 GOAT라는데 이견이 없음. 꼭 보시라. 신카이 마코토가 생각나는 세련된 연출이 보이면서도 원작 웹툰 감성이 잘 살아있는 느낌”(@haha****, X), “혼자 봐도 좋고 아이들이 보면 더 좋은 영화”(임*진, 롯데시네마), “찾았다! 맘을 일렁이게 하는 영화. 연의 편지”(@gottk****, X) 등 관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추석 연휴를 맞아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압도적인 실관람객 지수 1위와 함께 자극적인 도파민 없이도 관객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는 현재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