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공윤선

전한길 "장동혁 지지 오해‥김문수·장동혁 모두 훌륭"

입력 | 2025-08-18 15:50   수정 | 2025-08-18 15:51
보수 유튜버인 전한길 씨가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장동혁 후보를 지지한다고 보도가 났는데 오해″라며 해명하고 나섰습니다.

전 씨는 오늘 오후 국민의힘 당사 1층에서 특검 압수수색에 반대해 농성 중인 김문수 후보 옆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 유튜브에서 장동혁 지지 얘기가 나온 것은 개인의견이 아닌 유튜브에 올라온 의견을 말했을 뿐이고, 유력한 김문수 후보든 장동혁 후보든 모두 훌륭한 지도자″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새로 구성될 당 지도부가 구성되면 똘똘 뭉쳐서 이제 과거 아니라 미래 향해 나아가야 한다″며 ″이재명 정권과 잘 싸우고 내년 지선 승리하고 당을 다시 자유우파 수권여당으로 만들 당대표가 누가 좋겠는지 보고 결정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조경태 안철수 후보의 주장 내용은 민주당 주장과 똑같은데, 이건 내부총질이고 국민의힘 당대표 나올 사람 얘기는 아니라고 저는 생각한다″며 ″그런 것을 참작해서 우리 당원동지분들께서 당대표 선출하는 날 참고해 주시면 좋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전 씨는 회견에서 자신의 전당대회 출입을 금지시킨 당 지도부에 ″22일 청주에서 열리는 전당대회 출입을 허락해 달라″고도 호소했습니다.